태그:                             

작년 12월 20일에 세계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세계 인구의 1%를 넘었다는 글을 썼었다.
어느덧 전세계 인구의 1%가 코로나-19 확진자
그 글 이후 전세계 확진자 수를 확인하지 않았는데 벌써 5월초에 2%를 넘어있었다.

재작년 12월부터 중국에서 시작돼서 다른 나라에서 확인되기 시작한게 1월 중순이었으니 11개월만에 1%를 찍고, 그 후 4개월 반만에 2배인 2%가 된 것이다. 지금도 확진자 증가추세가 기울어지지 않고 계속 솟아오르고 있어서 3%가 되는데는 시간이 더 적게 걸릴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으로 여러 백신이 접종되면서 백신 효과로 확진자 증가세가 누그러질 것으로 기대했으나 더 빠르고 강력하게 전파되는 변이들이 나오면서 아직은 백신을 맞아도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닌 것 같다.

우리 나라도 30%에 달하는 국민이 백신을 1회 이상 접종했지만 최근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어제, 오늘 연이서 최대 확진자 수를 경신하고있으며, 강력한 변이에 의한 감염자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여름을 나는게 힘든판에 무더운 장마철에 항상 마스크를 쓰고 일을 하고, 활동을 하다보니 정말 힘든 날들이 되고 있다.
언제쯤에나 코로나에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는 백신이 나올지 모르겠지만…독감 백신을 보면서 생각해보면 진짜로 효과가 있는 코로나 백신도 나올 가능성이 있기는 한걸까하는 의구심이 들기는 한다.
독감이나 감기도 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서 생기는 병인데 딱히 특효약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코로나도 이런 상태로 계속 흘러가는게 아닐까 싶다.

코로나 확진자 세계 인구의 2%를 넘어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