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6일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감염자가 보고된 이래 2년 10개월 가까이 시간이 지났다.
지금도 코로나는 1급 전염병으로 지정되어있으며, 완전한 계절독감처럼 약화되려면 아직 기간이 많이 아주 많이 필요한 것 같다.
오늘 발표된…정식 발표된건 아니지만…감염자 수는 1만 8천명대인데, 어제가 일요일이라 검사수가 적었기에 이정도 확진자가 나왔다.
토요일 확진자 수가 3만 5천명 정도였는데, 토요일 확진자수로는 그 전 주보다 50%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다.
지난 몇 주 동안 서서히 줄어들다가 다시 늘어난 수치이다.
내 생각으로…(오늘이 월요일이니 검사수가 확 올라가면서 확진자가 5만은 넘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전부터 가을에 다시 폭증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많이 있었는데, 아마도 맞아들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확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질병관리청에서 매일 발표하던 코로나 감염자 수 통계가 오늘부터 종료됐다.
위 그림에서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처럼 일별 통계를 별도로 발표했고, 이 글을 클릭하면 하단에 일별 통계 데이터를 PDF난 HWP 파일로 받을 수 있었다.
오늘부터 이게 없어진 것이다.
10월 25일에 이번 주부터 통계 보도자료를 배포하지 않겠다고 발표를 했었다.
코로나19 통계 공식발표 내주 중단…홈페이지 통해 현황 공개 기사 보러 가기
이제 코로나 확진 자료를 보려면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에 접속해서 위 아래 그림에서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서 엑셀 파일을 다운받아야 한다.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려면 멀었는데 통계자료 배포부터 중단을 하는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