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아마존 가격을 비교할 때 낙타(www.camelcamelcamel.com)을 이용한다.
그런데 한 품목 볼 때마다 URL을 복사하고, 낙타 사이트 열어서 다시 붙여넣기 하는 것도 상당히 불편하다.
파이어폭스와 크롬에는 이런 불편함을 줄여주고 상품 소개 페이지에 같이 출력되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keepa라는 아마존 가격비교 부가기능이 있다.
이미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들도 많으리라 생각되어 글을 쓴다.
** 아래에 소개하는 부가기능의 저작자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내가 편하게 이용하고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소개하고자 쓰는 글이다.
많은 해외직구족들이 필수품처럼 구입한 청소기인 블랙+데커의 BDH2000PL(일명 호루라기)을 확인해보자.
가격이 들쭉날쭉…최저가 50달러까지 갔었고, 현재가는 62.33달러.
카멜에서 확인해보면 아래 그림처럼 가격변동그래프와 최고, 최저, 현재가 등이 쭉 표시된다.
아래그림은 파이어폭스에서 본 상품페이지이다.
파이어폭스에서 아마존 상품페이지를 열면 기본적인 아마존 상품페이지 중간에 Keepa라는 부가기능으로 가격변동 그래프가 출력된다. 상품에 따라서 어떤 상품은 오렌지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나오고, 어떤 상품은 파란선만 나오기도 하는데, 오렌지식으로 칠해진 부분이 나오는 상품은 아마존 셀러(아마존 직판)가 있는 상품이다. 상품에 따라서는 중간중간에 오렌지식으로 칠해진 부분이 끊어진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끊어진 시기에는 아마존 셀러가 물건을 팔지 않은 것으로 보면 된다.
그래프의 아래에 있는 Statistic이라는 부분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 그림처럼 아마존 셀러(오렌지색)와 오픈마켓 셀러(파란색)로 구분된 최고가, 최저가, 현재가가 표시된다.
또한 그래프 영역으로 마우스를 이동해보면 해당 날짜의 가격이 표시된다.
위 그래프를 보면 해당 날짜와 아마존 셀러(오렌지색) 가격, 오픈마켓 셀러(파란색) 가격, 웨어하우스 가격(검정색)이 표시된다.
추가로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 가격 추적 및 알림 기능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되는 점은 약간 감점요인이라고 볼 수 있지만 내가 직접 계속해서 가격변동을 확인하지 않아도 원하는 가격 이하로 떨어졌을 때 메일로 알림이 온다.
가격 추적기능을 이용하려면 그래프의 위쪽에 있는 탭에서 ‘Track product’를 누르로 나오는 창에서 원하는 가격을 입력한 뒤 ‘Start Tracking’을 누르면 설정이 끝난다.
또한 keepa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격 추적했던 내역을 볼 수 있으며, 추적하고자 하는 내용을 변경 또는 삭제도 할 수 있다.
낙타는 몇 번 써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라이트닝 딜 가격이 표시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있다.
하지만 keepa는?
아마존 검색하다보니 ‘어 라이트닝 딜이 싸게 올라왔는데?’한다면 해당 상품페이지를 열어보면 그동안 라이트닝 딜이 있었는지, 얼마였는지도 표시가 된다.
이 그래프를 보는 순간 지금 올라온 라이트닝 딜이 전보다 싼건지 비싼건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확장프로그램(부가기능)을 설치해보셨으면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파이어폭스는 메뉴에서 부가기능 관리자로 들어간다.
왼쪽의 메뉴에서 확장기능을 누르고 검색바에 ‘amazon price’ 또는 ‘keepa’라고 입력한다.
그러면 Keepa – Amazon price tracker라고 나오는데 그걸 설치하면 끝.
크롬도 동일한 확장프로그램이 있다.
크롬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한다.
그 다음 화면의 제일 끝으로 내려가서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누른다.
검색바에 ‘amazon price’라고 입력하고 나오는 항목들 중 Keepa – Amazon price tracker를 설치한다.
자 부가기능을 설치했으면 이제 아마존에 들어가서 아무 상품이나 선택해본다.
중간에 그래프 잘 나오는가?
프랑스, 독일, 영국 등 다른나라 아마존을 이용할 때도 가격 비교가 된다.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서도 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확장기능을 쓰고 있긴한데, 띄우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편이라서 보통은 다른 인터넷 앱을 이용하고, 아마존 가격 확인이 필요할 때만 파이어폭스를 이용한다.
좋은 기능 유용하게 사용하기를 바라면… ^^